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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에 땅을 파는 로직을 추가했다. 처음엔 땅을 파는 판정을 할 구의 반지름 내에 들어온 버텍스의 스칼라 값을 가까울수록 값을 많이 변화시키는 방식으로 작성했는데, 그냥 일정한 값만큼 값을 변경하도록 수정했다. 이렇게 하니까 한번 땅을 파거나 메울때마다 얼마나 팔 것인지 값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. 나중에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면 땅을 더 많이 팔 수 있도록 해야할 때 유용해보인다.
마우스를 꾹 누르면 일정 시간마다 땅을 파고 메우는 기능도 추가했다. 이렇게 하니까 제법 아스트로니어와 비슷해보였다.
구 형태로 지형을 편집하도록 구현해보니 왜 아스트로니어가 구 형태가 아닌 원 형태를 채택했는데 알겠다. 구 형태로는 땅을 원하는대로 고르게 파기가 어려웠고 메워도 내가 원하는 형태가 아니다보니 메우고 파기를 반복하게 되었다. 단순하게 땅을 파는게 목적이라면 구 형태여도 괜찮아 보이지만, 땅을 다듬어야 한다거나 캐릭터가 지형을 왔다갔다 이동을 많이 해야 한다면 원 형태로 편집하는게 더 좋아보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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